티스토리 뷰

비트코인 분석

비트코인분석, 마음을 따르지 말라

비트코인 소식통 2023. 2. 1. 15:18

📢 비트코인에 관심있는 90만명이 모인 카페

비트맨으로 오세요

 

Bitcoin에서 마음을 따르지 마십시오

저는 최근 비트코인( BTC-USD )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많이 보았습니다. 내 심금이 그 방향으로 당기는 동안, 내 이론적 자아와 찻잎에 대한 나의 독서는 - eeehhh 기술 차트를 의미합니다 - 그렇지 않다고 말합니다.

먼저 최근 역사에 대해 조금. 코로나19 낙담 속에서 비트코인은 이전 랠리를 뒤집고 2020년 3월 3948달러까지 떨어졌다.

Bitcoin Covid 최저점 (stockcharts.com)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연준은 실패한 경제를 시작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고 막대한 돈 인쇄에 참여했습니다. 이후 비트코인은 2021년 11월에 정점을 찍고 불과 2년 만에 1600% 증가한 68,978달러라는 전례 없는 높이까지 치솟았습니다.

그 이후로 비트코인은 53,498 달러(고점에서 78% 측정)를 돌려주었으며 2022년 11월 말에는 15,480달러까지 떨어졌습니다. 롤러코스터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논쟁의 양쪽에서 추측이 높습니다. 최종 바닥인가? 비트코인은 망했나요? 더치 튤립 매니아의 디지털 강화 버전에서 암호화폐가 사라질까요?

약간의 기술적 분석을 사용하여 알아봅시다.

차트를 참조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술적 분석은 부두이거나 어머니의 땅콩 버터와 젤리 샌드위치 이후로 가장 좋은 것입니다. 아니면 둘의 혼합일 수도 있습니다. 지난 15년 동안 거래를 하면서 저는 완전한 회의론자에서 호기심 많은 장난꾼, 열렬한 추종자가 되었습니다.

요컨대 투자자는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기술 차트를 무시한다고 생각합니다. 요술쟁이, 선 그리기 복잡성 모두에 대해 기술 차트는 군중 행동의 심리학을 반영합니다. 군중 행동은 단기 및 중기적으로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요인입니다. 이익과 손실, 서비스 및 제품 품질의 매우 장기적인 현실은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형성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loooonnnnnng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내 수정 구슬을 보라

2015년부터 현재까지 주간 양초를 사용하여 비트코인 ​​장기 차트를 보여주는 이 차트를 살펴보세요.

비트코인 기술 분석 및 예측 2023년 1월 (stockcharts.com)

모든 구불구불한 선과 색상의 혼란에 대해 죄송합니다. 먼저 녹색 타원에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들은 Elliot 파동 분석의 파동을 나타냅니다. 더 큰 녹색 물결 안에 있는 더 작은 프랙탈 파동의 피보나치 계산을 사용하여 비트코인이 최대 $51,003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대신 비트코인은 53,963달러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이 오버슈팅이 발생하면 기본 자산의 장기적인 예후에 일반적으로 매우 낙관적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Bull 사례에 대해 해당 지점을 1이라고 부르겠습니다.

그러나 먼저 최소 38.2%의 되돌림을 예상해야 합니다. 글쎄, 우리는 이미 그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2015년 저점 이후 전체 상승의 62% 이상($25,552에 도달) 하락했습니다.

잠깐, 하지만 약세 사례의 요점입니다. 62% 이상의 하락은 주식이 100% 되돌리기를 원한다는 신호입니다. 그것은 $ 155까지 하락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이 Bitcoin, IMHO에 발생하면 포크를 넣으십시오. 죽었어. 그러나 나는 그것이 차트가 말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RSI 투 더 레스큐

고가에 해당하는 고점에 걸쳐 그려진 30 및 50 기간 RSI 슬로프를 살펴보십시오. 그것들은 분홍색 선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고점의 흔적은 가격 고점과 함께 위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Bitcoin의 이러한 되돌림이 심각할 것이라고 말하지만 원래의 상승을 가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또한 분홍색으로 표시된 최저점의 기울기를 살펴보십시오. 그들은 여전히 ​​아래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아래에서 위로 추세의 반전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더 많은 고통이 뒤따를 것입니다.

비트코인이 실제로 바닥을 칠 준비가 되면 저점의 기울기가 긍정적으로 기울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디서 그런 일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합니까? 10,400달러 정도입니다. 이는 2021년 10월부터 2022년 1월까지 추적된 이전(빨간색) 파동에서 하나의 피보나치 168% 투영을 나타냅니다. 이 미러링 효과는 약 80%의 시간 동안 발생합니다. 최대값이 아니라 최소값입니다.

기술적으로 말하면 미러링 웨이브가 더 낮아지는 것을 막는 것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10,400입니까? 그곳은 높은 수준의 구매 및 판매 볼륨으로 뒷받침되는 몇 년 동안 여러 피벗 포인트에 걸쳐 많은 지원이 형성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결론은 무엇입니까?

벌써 잃어버렸어? 복잡해서 죄송합니다. 단순화하겠습니다. 추적된 회색 화살표를 확인하십시오. 그것이 제가 보는 비트코인입니다. 상한선을 약 $34,000에서 다시 테스트하고 거기에서 $10,400까지 떨어진 다음 2024년 여름까지 약 $110,000의 새로운 최고점에 도달하기 위해 계속해서 위로 올라갑니다.

다른 기사에서 언급했듯이 기술적 분석에서 가장 큰 불확실성 영역은 시간 요소입니다. 그래프 하단의 회색 호에 표시된 시간 주기를 사용했습니다. 그들은 2024년 중반 경에 정점을 찍습니다. 그러나 솔직히 말해서 나는 그 시간 예측만큼 확신이 없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타이밍에 옵션 베팅을 미세 조정하여 베팅하지 마십시오.

내가 틀릴 수 있습니까?

짧은 답변: 물론 아닙니다! Flippancy 는 제쳐두고, 그것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독자들이 이 SA 페이지에서 반대 견해를 검토하도록 초대합니다 .

그렇다면 내가 Grummes 씨의 분석과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 나는 달러가 지정학적 사건에 의해 위협받고 있다는 그의 장기적인 관점에 동의합니다. 나는 또한 국제 통화 질서가 10년에 걸친 붕괴와 재설정의 한가운데에 있으며 궁극적으로 비트코인에 이익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나는 또한 비트코인이 최소 38%까지 되돌아갈 가능성이 있다는 그의 진술에 동의합니다.

비트코인이 2023년에 조금 더 쉬워지더라도 약 35,000 USD에서 38.2% 되돌림을 향한 회복을 쉽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우리의 분석이 갈라지는 지점입니다. 나는 $34,000에 다시 온전하게 되기만을 기다리는 구매자의 양이 매우 많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배우자가 자신의 중개 명세서를 자신의 더 나은 반쪽에게 숨기는 것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들은 큰 매도 압력을 만듭니다.

마지막 신발은 떨어지지 않았다

2019년을 62% 반영하는 되돌림은 확실히 가능합니다. 그러나 내 생각에는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첫째, 되돌림의 62%는 통계적으로 훨씬 덜 빈번합니다. 둘째, 일치하는 가격에 대한 RSI 가격 수준의 추적은 $35,000 수준을 나타냅니다. 그것은 나중에 더 높은 지점으로 발전할 수 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셋째, 큰 시장 반전은 일반적으로 수개월에 걸쳐 천천히 형성되어 Mr. 그것은 아직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현실 세계의 사건들은 빠르게 형성되고 있으며 암호화폐 시장에 더 많은 고통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난 2주 동안 제미니, 제네시스, 심지어 디지털 캐피탈 그룹의 파산이 임박했거나 파산 가능성이 있는 많은 조치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개발을 이끄는 요소는 매우 복잡하고 매우 얽혀 있지만 암호화 공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둘째, 미국 의회, 증권거래위원회, 상품선물거래위원회는 모두 암호화폐 시장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정치적 힘을 발휘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최종적으로 보다 명확한 규제 접근 방식으로 구체화될 때까지 이것이 시장 불확실성에 큰 부담이 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매수, 매도 또는 보유?

하드 코어 Bitcoinist라면이 가격에 모두 들어가고 싶을 것입니다. 몇 년 안에 가능한 500% 증가 가능성에 비추어 볼 때 최악의 경우 50% 감소는 무엇입니까?

그러나 대부분의 투자자들에게는 다른 접근 방식을 제안합니다. 당신이 비트코인을 좋아한다면(나도) 소액(아마도 최종 지분의 10%)을 투자하여 내가 틀렸을 때 FOMO로 인해 크게 고통받지 않도록 하십시오. $35,000 정도의 이익을 취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가격이 $10,000 수준으로 떨어지면 지분의 50%로 들어가십시오. 당신이 투자하는 것이 무엇이든, 큰 변동성을 통해 편안하게 버틸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Bitcoin이 $ 3000로 떨어지면 판매 하시겠습니까? 그럼 투자하지 마세요.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에게는 약 2년에 걸친 달러 평균 비용 접근법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나? 옵션을 사용하겠습니다. 나는 부러진 날개 나비 거래를 사용하여 아래쪽에 내기를 걸고 그것이 일어나기까지 약 4개월을 줍니다.

COIN에 대한 약세 옵션 거래 (Interactive brokers options)

위의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267 포지션은 약 $900에서 $1200의 최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나의 현재 위치를 반영합니다. 내가 틀렸고 COIN이 아래로 이동하지 않거나 더 오래 걸리는 경우(2023년 6월 16일 이후에 지불한 프리미엄 전체 또는 $267를 잃게 됩니다. 이 그래프는 해당 날짜에 취한 포지션의 가격을 반영합니다. COIN이 30달러 가격 수준으로 급격하게 떨어지면 내 이익은 즉시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이 거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익을 얻고 옵션 변동성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습니다.

달력 거래나 부러진 날개 나비 거래와 같은 전략은 매우 매력적인 위험 보상 관계를 제공합니다. 이 거래에서 당신이 틀리면 얻는 것의 일부만 잃지만 당신이 옳다면 투자를 여러 번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