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 뉴스

비트코인 폭락은 '딥 매수' 타이밍??

비트코인 소식통 2023. 2. 7. 16:31

※ 해외 뉴스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투자는 신중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비트코인 소식을 알고 싶다면 ' 비트맨 ' 에서 확인해보세요.

 

 

 

비트코인 폭락은 BTC의 '딥 매수' 주간의 시작을 나타낸다

 

비트코인 매수 타이밍

 올해 들어 상승세를 이어간 암호화폐 시장이 한 주에 소폭 약세로 접어든 가운데 암호화폐 분석가 마이클 반 데 포페가 관찰한 대로 비트코인(BTC) 통합은 투자자들이 '살 수 있는' 기회를 의미한다.

 실제로 비트코인은 지난 2월 6일 자신의 트위터 글에서 "범위가 낮고 지원 영역이 22.3~22.7달러"로 하락하는 것으로 한 주를 시작했는데, 이는 "장기적으로 스팟이 될 수도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가가 설명했듯이 "가장 최적의 것은 21.7만 달러를 쓸어내는 것"이다.

 반 드 포페에 따르면 앞서 트윗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러한 '궁극적 유동성 소탕'은 현재의 달러 지수 강세로 가능할 수 있으며, 이는 그의 말을 빌리는 '딥 위크'의 시작임을 나타낸다.

DXY 움직임 분석

 '딥 매수'가 지난 한 달간 주가가 두 배 이상 뛴 가운데 2022년 대규모 암호화폐 폭락 당시 8,800개 이상의 비트코인을 매입했던 기업형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소프트웨어 벤더 마이크로스트래티지(나스닥: MSTR)에 상당한 이점을 줬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비트코인 가격 분석

 한편 분산형 금융(DeFi) 자산은 현재 2만2,853달러로 손을 바꾸고 있으며, 이날 2.28% 하락을 기록한 것은 물론 전주 대비 3.97% 하락했지만 월간 차트에서는 여전히 34.74%의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비트코인 일주일 가격 차트

 이와 함께 2023년 1월 미국 성인 4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핀볼드가 2월 3일 보도한 대로 향후 6개월 내 비트코인이 1만5252달러에 거래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반면 개인 금융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키요사키는 미국 달러화 가치 악화로 비트코인을 '지구상에서 가장 핫한 3대 주체'로 꼽았고, 버크셔 해서웨이(NYSE: BRK)는 비트코인을 꼽았다.

 

 

 

https://bitcoin123.tistory.com/19

 

미국인들이 예측하는 비트코인의 가격

※ 해외 뉴스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투자는 신중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비트코인 소식을 알고 싶다면 ' 비트맨 ' 에서 확인해보세요. 4,000명의 미국인들은 향후 6개월 안에 비트코인의

bitcoin12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