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 역사

비트코인 역사 - 1. 비트코인의 탄생

비트코인 소식통 2023. 1. 27. 17:05

비트코인의 역사

비트코인의 탄생

2008년 10월 31일,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라는 익명의 개인이 신뢰 대신 암호화 증명을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금융 인프라인 "피어 투 피어 전자 현금 시스템"의 설계를 자세히 설명하는 백서를 발표했습니다. 

비트코인 백서 한글판

10년이 지난 지금 암호화폐는 세계 경제 정책의 맥락에서 정기적으로 논의되고 있으며 일부 국가에서는 자체 디지털 통화를 연구하고 개발하기도 합니다. 

비트코인 창시자는 누구?


블록체인이라고도 하는 비트코인( BTC )의 기본 데이터 구조는 공급망 관리에서 물류, 기업 간 자원 계획, 에너지 거래, 분산형 자율 조직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용 사례에서 연구되고 구현되었습니다.

이 가이드의 목적은 초보자에게 비트코인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제공하고 비트코인이 시작된 사회적 및 기술적 맥락, 역사의 주요 사건, 작동 방식, 고유한 속성에 대한 설명 및 참여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 

이 안내서를 마칠 때까지 독자는 현대 시대의 가장 매력적인 기술 및 금융 발전 중 하나에 대해 균형 잡힌 관점을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 

 

📢 비트코인에 관심있는 90만명이 모인 카페

비트맨으로 오세요

 

 

 

비트코인의 이념


탈중앙화 특성을 고려할 때 비트코인 ​​이데올로기를 제안하는 것이 이상하게 보일 수 있지만 사실 비트코인의 초기 지원 기반은 대부분 기술에 정통한 개인, 자유지상주의자 및 암호 무정부주의자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커뮤니티 내에서 비트코인의 시작과 채택은 비트코인의 가치, 미덕 및 기본 설계를 정의하게 되었습니다. 

Satoshi가 비트코인에 대한 제안을 공개했을 때 암호학자와 컴퓨터 과학자로 구성된 매우 틈새 시장인 온라인 커뮤니티로부터 약간의 관심과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들 중 다수는 80년대와 90년대에 걸쳐 디지털 현금 실험에 참여했습니다.

그들에게 비트코인은 단순히 개인의 자유와 사생활을 존중하는 통화 시스템을 만드는 일련의 긴 실험 중 가장 최근의 것이었습니다. 이데올로기적 뿌리를 충분히 거슬러 올라가면 비트코인의 형성적 영향은 주로 두 특정 커뮤니티를 둘러싼 담론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엑스트로피언


1988년 맥스 모어(Max More)라는 미래학자는 극저온 공학, 인공 지능과 같은 신기술을 사용하여 "인간 조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가치 및 표준의 진화하는 틀" 을 자세히 설명 하는 일련의 서면 원칙에서 "외국주의" 철학을 제시했습니다. 지능, 로봇 공학, 밈학, 유전 공학, 우주 여행 등. 

외향적 개인은 독단주의에 방해받지 않는 엄격한 합리주의적 사고방식을 고수하면서 인류의 개선을 위해 이러한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구축하고 테스트하는 사람입니다. 이 커뮤니티의 핵심 개념 중 하나는 극저온, 마음 업로드 및 기타 수단을 사용하여 수명을 연장하는 것입니다.

이 트랜스휴머니스트 이데올로기는 초기 온라인 포럼에서 이러한 아이디어를 공유한 과학자 및 미래학자 커뮤니티를 모았습니다. 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반과 중반까지, 외국인들은 대체 통화, 아이디어 시장, 예측 시장, 평판 시스템 및 현재 암호화 공간의 많은 부분을 예고하는 기타 실험을 위한 디자인의 프로토타입을 만들었습니다. Nick Szabo와 Hal Finney를 포함하여 많은 암호 화폐 개척자들이 해외 커뮤니티에서 활동했습니다.

 

사이퍼펑크

 


“전자 시대의 열린 사회를 위해서는 프라이버시가 필요합니다. [...] 프라이버시는 세상에 자신을 선택적으로 드러내는 힘입니다.” 

 

– 에릭 휴즈, “사이퍼펑크 선언문”

 

비트코인의 배경된 이념 사이퍼펑크


외계인과 유사하게 사이퍼펑크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술에 대한 공유된 강조로 통합되었습니다. 공상과학 문학의 사이버펑크 하위 장르는 종종 기업의 글로벌 도당이 유비쿼터스 감시 시스템을 통해 세계를 효과적으로 지배하는 미래를 묘사하며, 주인공은 종종 해커이거나 이 디스토피아 사회를 통해 움직이는 다른 개인입니다.

사이퍼펑크는 작가 존 브루너(John Brunner), 윌리엄 깁슨(William Gibson), 브루스 스털링(Bruce Sterling)의 작품을 사회정치적 진보와 기술 혁신의 추세를 고려할 때 그럴듯한 시나리오로 보았기 때문에 그렇게 불렸습니다. 그들은 정부와 기업이 중재하는 글로벌 컴퓨터 네트워크의 부상이 체계적으로 자유와 자유를 손상시킬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사이퍼펑크는 잠재적인 감시 상태에서 개인의 주권을 확보하는 데 필요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전념하는 암호학자, 컴퓨터 과학자 및 미래학자의 커뮤니티였습니다.

extropians와 달리 cypherpunks는 익명 메시징 및 전자 화폐를 포함하여 암호화된 통신 네트워크와 관련된 특정 기술 집합을 강조했습니다.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의 많은 디지털 통화 실험은 사이퍼펑크 운동에 의해 직접적으로 주도되었습니다. 이 커뮤니티는 Bitcoin이 성장한 토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