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업가 일론 머스크는 

전기자동차업체 테슬라(TSLA)와 민간 우주업체 스페이스X의 최고경영자(CEO)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머스크는 몇몇 기술 회사의 초기 투자자로 2022년 10월 트위터 주식회사를 사적으로 인수하는 계약을 완료했다.

 

📢 비트코인에 관심있는 90만명이 모인 카페

비트맨으로 오세요

 

비트코인



그의 성공과 개인적인 스타일은 스티브 잡스, 하워드 휴즈, 그리고 헨리 포드를 포함한 미국 역사의 다른 화려한 거물들과 비교될 수 있게 만들었다.

는 2022년 10월 현재 추정 순자산 2120억 달러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으로 선정되었다.머스크는 2021년에 Amazon.com(AMZN)의 설립자 Jeff Bezos를 제치고 처음으로 이 같은 명성을 얻었다

비즈니스 세계의 정점에 오른 남자의 삶을 잠시 살펴보자.


요점

Elon Musk는 전기차 제조업체 Tesla와 로켓 제조업체 SpaceX의 카리스마 넘치는 CEO(최고경영자)이다.
경쟁적인 과정을 거쳐, 머스크는 2022년 10월 트위터 인수 계약을 완료하고 소셜 미디어 회사의 소유주가 되었다.
남아프리카에서 태어나고 자란 머스크는 미국으로 이주하기 전 캐나다에서 시간을 보냈다.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물리학 교육을 받은 머스크는 Zip2와 X.com과 같은 초기 성공을 거두고 연속 기술 기업가로 발을 담그기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페이팔이 되었습니다.
머스크는 가끔 별나게 행동했다.그는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다고 말했다.


조기생활과 교육

엘론 리브 머스크는 1971년 남아프리카공화국 프리토리아에서 3남매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그의 아버지는 남아프리카의 기술자였고, 어머니는 캐나다의 모델이자 영양사였다.34 1980년 그의 부모님이 이혼한 후, Musk는 주로 그의 아버지와 함께 
살았다
.그는 나중에 그의 아버지를 "끔찍한 인간...네가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사악한 짓을 저질렀어."

"저는 끔찍한 교육을 받았습니다.나는 자라면서 많은 역경을 겪었다.내가 아이들과 함께 걱정되는 한 가지는 아이들이 역경에 충분히 직면하지 않는다는 

입니다."라고 머스크는 나중에 말했다.


어린 시절 괴롭힘을 당함

머스크는 1년 일찍 시작한 영어권 워터클루프 하우스 예비학교에 다녔고 이후 프리토리아 남자 고등학교를 졸업했다.책벌레라고 자칭하는 그는 그런 곳에서 친구를 거의 사귀지 않았다.

"그들은 저를 두들겨 패기 위해 저의 가장 친한 친구에게 저를 숨기지 못하게 유혹했습니다.그리고 그것은 (폭로적인) 상처를 주었다고 머스크는 말했다."어떤 이유에서인지, 그들은 제가 끝이라고 판단했고, 쉴 새 없이 저를 쫓아가려고 했어요.그게 바로 성장을 어렵게 만든 이유죠.몇 년 동안, 쉴 틈이 없었다.
학교
에서 날 때리려고 하는 갱들에게 쫓기고, 난 집으로 돌아갔는데, 그곳도 끔찍할 거야."


초기 성과

기술은 머스크에게 탈출구가 되었다.10살 때 그는 비교적 저렴한 초기 가정용 컴퓨터인 코모도어 VIC-20을 사용한 프로그래밍에 익숙해졌다.머스크는 곧 스페이스 인베이더 스타일의 비디오 게임인 Blastar를 만들 정도로 능숙해졌다.그는 게임의 기본 코드를 PC 잡지에 $500에 팔았다.

어린 시절부터의 한 가지 두드러진 사건에서, 머스크와 그의 형은 학교 근처에 비디오 게임 오락실을 열 계획을 세웠다.그들의 부모는 그 계획을 거절했다.

 

머스크의 대학 시절

17살에 머스크는 캐나다로 이사했다.그는 나중에 어머니를 통해 캐나다 시민권을 취득했다.

캐나다로 이주한 후, 머스크는 온타리오 킹스턴에 있는 퀸즈 대학에 입학했다.그곳에서 그는 작가 지망생인 저스틴 윌슨을 만났다.그들은 2008년에 이혼하기 전에 결혼하여 쌍둥이와 세쌍둥이, 다섯 아들을 두었다.

미국 입국

퀸즈 대학에서 2년을 보낸 후, 머스크는 펜실베니아 대학으로 편입했다.그는 두 개의 전공을 맡았지만, 그의 시간은 일만 있고 놀이가 없는 것은 아니었다.그는 동료 학생과 함께 방 10개짜리 클럽 하우스를 구입했는데, 이 집은 임시 나이트클럽으로 사용되었다.

머스크는 와튼 스쿨의 경제학 학사 외에 물리학 학사 학위를 받고 졸업했습니다.
두 전공은 머스크의 경력을 암시했지만 가장 깊은 인상을 남긴 것은 물리학이었습니다.

 

그는 "(물리학은) 사고의 좋은 틀이다"라고 나중에 말할 것이다."사물을 근본적 진실까지 굽고 거기에서부터 추론하라." 

주목할 만한 성과

스탠퍼드대에서 응용물리학 박사과정을 밟기 위해 캘리포니아로 이사했을 때 머스크는 24세였다.하지만 인터넷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실리콘 밸리가 호황을 누리면서 머스크는 기업가적 비전을 머릿속에서 춤추고 있었다.그는 불과 이틀 만에 박사과정을 떠났다.

X.com

1995년, 15,000달러와 그의 동생 킴발을 곁에 두고, 머스크는 신문이 온라인 시티 가이드를 개발하는 것을 돕는 웹 소프트웨어 회사인 Zip2를 시작했다.

1999년 Zip2는 Compaq Computer Corp.에 의해 3억4천100만달러에 인수되었다.

Musk는 Zip2의 인수 자금을 사용하여 X.com을 설립하였다. 이 용어는 널리 유통되기 전에 핀테크 벤처였다.
X.com은 Confinity라고 불리는 송금회사와 합병하여 PayPal로 알려지게 되었다.Peter Thiel은 EBay(EBay)가 15억달러에 PayPal을 인수하기 전에 Musk를 PayPal의 CEO로 밀어냈지만, Musk는 여전히 그의 11.7%의 PayPal 지분을 통해 매수로부터 이익을 얻었다.


머스크는 2018년 인터뷰에서 "세금 후 페이팔 수익은 약 1억8천만 달러였다"고 말했다."그 중 100만 달러는 SpaceX에, 70만 달러는 Tesla에, 1000만 달러는 SolarCity에 투자되었습니다.그리고 저는 말 그대로 집세를 빌리려고 돈을 빌려야 
했습니다."

2017년, 머스크는 감성적인 가치를 이유로 페이팔로부터 X.com 도메인 이름을 다시 구입했다.

 

테슬라

머스크는 2004년 초기 투자자로서 전기 자동차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고, 궁극적으로 약 630만 달러를 기부하게 되었고, 당시 테슬라 모터스로 알려진 회사를 운영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엔지니어 마틴 에버하드를 포함한 팀에 합류했다.Eberhard는 2007년 일련의 의견 충돌로 퇴출되었고, Musk가 CEO 겸 제품 설계자로 취임할 때까지 임시 CEO를 고용했습니다.그의 감시 아래 테슬라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회사가 되었다.
전기자동차 생산 외에 Tesla는 SolarCity를 인수한 덕분에 태양에너지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2개의 충전식 태양전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소형 Powerwall은 가정용 백업 전원 및 자체 사용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대형 Powerpack은 상용 또는 전기 전력망 사용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스페이스X

머스크는 페이팔 지분 대부분을 스페이스X로 알려진 로켓 개발사인 스페이스익스플로레이션테크놀로지스사를 설립하는 데 사용했다.Musk는 2002년 1억 달러를 들여 SpaceX를 설립했습니다.

머스크의 지휘 하에 스페이스X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미 공군과 우주발사 로켓 설계를 위한 몇 가지 중요한 계약을 맺었다. 머스크는 NASA와의 협력으로 2025년까지 화성에 우주인을 보낼 계획을 발표했다.

트위터

메시지 네트워크의 빈번한 포스터인 머스크는 2022년 4월 트위터의 지분 9.2%를 공개했다.
트위터는 머스크에게 이사회 의석을 제안했고, 며칠 뒤 사임하기 전에 이를 수락했다.
머스크는 트위터의 이사회에 주당 54.20달러에 회사를 인수할 것을 제안하는 베어허그 레터를 보냈다.

트위터 이사회는 머스크가 더 큰 지분을 축적하는 것을 막기 위해 독극물 알약을 채택했지만, 머스크가 증권 제출을 위해 465억 달러의 자금 지원을 약속하자 결국 머스크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7월, 머스크는 트위터가 가짜 계정에 대한 특정 정보를 제공하지 못했다고 주장하며 거래를 취소하려고 시도했다.그 회사는 머스크에게 거래를 완료하라고 요구하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다.

수개월간의 법적 논쟁 끝에,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려는 억만장자의 계획은 결실을 맺었고, 머스크는 2022년 10월 28일 트위터를 장악했다.


개인적인 괴팍함

2018년 9월 7일, 머스크는 팟캐스트의 촬영 인터뷰 도중 대마초를 피웠다.
불과 한 달 전, 머스크는 테슬라를 사적으로 인수할 것을 고려하고 있으며 필요한 자금을 확보했다고 악명 높은 트윗을 올렸다. 머스크는 이후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에 대해 같은 벌금과 함께 2000만달러의 벌금을 내고 테슬라의 변호사가 중요한 기업 정보가 포함된 트위트를 게시하기 전에 승인하는 것에 동의함으로써 투자자들을 고의로 현혹시켰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제소를 해결했다.

2022년 3월, 머스크는 그 사건에 따른 동의서를 뒤집기 위해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2022년 4월 생방송 TED 토크에서 머스크는 이 사건에 대한 SEC 규제당국을 "바스타드"라고 불렀습니다.


엘론 머스크는 결혼했는가?

엘론 머스크는 두 번째 부인 탈룰라 라일리와 두 번 이혼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그는 전문적으로 그라임스로 알려진 캐나다 가수 겸 작곡가인 클레어 엘리스 바우처와 교제했으며, 그는 2020년에 아들과 2022년에 딸을 낳았다.그들은 여전히 가장 친한 친구로 남아 있다.
 그는 또한 저스틴 머스크와의 첫 결혼에서 5명의 아들을 두고 있다.

엘론 머스크는 얼마나 부자일까요?

엘론 머스크의 순자산은 2022년 10월 현재 2,120억 달러로 추정되며, 그를 지구상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으로 
만들었다.


엘론 머스크는 부자로 태어났나요?

아뇨, 엘론 머스크는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났어요1995년 그가 X.com를 설립했을 때 그는 10만 달러 이상의 학자금 빚을 지고 집세를 내기 위해 고군분투했다고 한다.


Elon Musk가 Tesla에서 하는 일은?

Elon Musk는 공식적으로 Tesla 웹사이트에 Tesla의 공동 설립자 겸 CEO(최고경영자)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2021년 증권 출원서에서 Tesla는 "Technoking of Tesla"라는 추가 Musk 타이틀을 공개했습니다.

 

Elon Musk가 소유한 회사는 무엇입니까?

Elon Musk는 Tesla, SpaceX, The Boring Co, Neuralink, Twitter를 포함한 여러 회사의 대주주이다.


요점

철학, 공상과학, 판타지 소설에 대한 Musk의 초기 관심은 그의 이상주의와 인간 진보에 대한 관심, 그리고 그의 사업 경력에 반영되어 있습니다.그는 특히 재생 에너지원으로의 이행, 우주 탐사, 인터넷 등, 인류의 장래에 불가결하다고 생각되는 분야에서 일하고 있습니다.Musk는 비판에 저항하고 산업을 혼란시켰으며, PayPal, Tesla Motors, SolarCity, SpaceX에서 지금까지 가장 많은 돈을 벌어들였습니다. 이 모든 것은 불가피한 실수에도 불구하고 판도를 바꿔놓았습니다.최근 트위터를 인수하면서 머스크는 기술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있어 자신의 역할을 계속할 것을 약속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