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의 구조 2. PoW 작업증명이란 뭔가요?

📢 비트코인에 관심있는 90만명이 모인 카페

비트맨으로 오세요

 

블록체인 트랜잭션을 검증하는 첫 번째 방법인 작업 증명은 암호화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탈중앙화는 암호화폐에 대한 원래 비전의 핵심 부분이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금융 기관의 개입 없이 거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첫 번째 솔루션은 작업 증명이라고 합니다.

작업 증명(PoW)은 암호화폐의 블록체인에 새로운 트랜잭션 블록을 추가하는 형태입니다. 이 경우 작업은 현재 블록의 대상 해시와 일치하는 해시(긴 문자열)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수행 하는 암호화 채굴 자는 해당 블록을 블록체인에 추가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얻습니다.

 

작업 증명을 이해하면 이를 사용하는 코인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암호화폐에 투자할 때 돈을 어디에 둘지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작업 증명에 대한 전체 설명을 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비트코인의 구조 2. PoW 작업증명이란 뭔가요?

작업 증명 모델의 작동 방식

작업 증명 모델은 암호화폐 트랜잭션을 확인하고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합의 메커니즘입니다.

모든 암호화폐에는 트랜잭션 블록으로 구성된 공개 원장인 블록체인 이 있습니다. 작업 증명 암호화폐를 사용하면 각 트랜잭션 블록에 특정 해시가 있습니다. 블록이 확인되려면 크립토 마이너가 블록보다 작거나 같은 대상 해시를 생성해야 합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광부들은 신속하게 계산을 생성하는 광업 장치를 사용합니다. 그 채굴자가 블록체인을 업데이트하고 암호화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목표 해시를 가진 첫 번째 채굴자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암호화폐 작업 증명이 잘 되는 이유는 대상 해시를 찾는 것은 어렵지만 검증은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은 거래 기록의 조작을 방지할 만큼 어렵습니다. 동시에 대상 해시가 발견되면 다른 채굴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 증명의 예

다음은 비트코인 이 작업 증명을 사용하여 블록체인의 무결성을 유지하는 방법의 예입니다.

비트코인 거래가 발생하면 보안 검증을 거쳐 하나의 블록으로 그룹화되어 채굴됩니다. Bitcoin의 작업 증명 알고리즘은 블록에 대한 해시를 생성합니다. Bitcoin이 사용하는 알고리즘은 SHA-256이라고 하며 항상 64자로 된 해시를 생성합니다.

광부들은 블록 해시 아래에 있는 대상 해시를 가장 먼저 생성하기 위해 경쟁합니다. 승자는 비트코인의 블록체인에 최신 거래 블록을 추가하게 됩니다. 그들은 또한 새로 발행된 코인과 거래 수수료의 형태로 비트코인 ​​보상을 받습니다. 비트코인의 최대 공급량은 2,100만 개로 고정되어 있지만 그 이후에도 채굴자는 서비스에 대한 거래 수수료를 계속 받게 됩니다.

Bitcoin에서 사용하는 작업 증명 알고리즘은 10분마다 새 블록을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채굴자가 얼마나 빨리 블록을 추가하는지에 따라 비트코인 ​​채굴의 난이도를 조정합니다. 채굴이 너무 빨리 진행되면 해시 계산이 더 어려워집니다. 너무 느리게 진행되면 더 쉬워집니다.

 

작업 증명의 장단점

작업 증명의 가장 큰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업 증명 코인

 

다음은 작업 증명을 사용하는 주목할만한 암호 화폐 중 일부입니다.

  • 비트코인 은 2009년 출시 이후 최초의 암호화폐입니다. 비트코인은 나중에 많은 미래 코인에 채택될 암호화폐의 작업 증명 개념을 도입했습니다.
  • 라이트코인 ( CRYPTO:LTC )은 가장 초기의 알트 코인 또는 비트코인의 대안 중 하나입니다. 2011년에 출시된 비트코인 ​​코드를 기반으로 하며 향상된 트랜잭션 속도를 제공합니다.
  • Dogecoin ( CRYPTO:DOGE )은 2013년에 출시되었으며 Doge 밈을 기반으로 하는 암호화폐입니다. 농담으로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충성도 높은 추종자를 얻었습니다.

작업 증명은 트랜잭션을 처리하기 위해 안전하고 분산된 방법이 필요한 초기 암호 화폐에 대한 합의 메커니즘이었습니다. 이후 지분 증명이 덜 에너지 집약적인 대안으로 등장했지만 작업 증명은 여전히 ​​많은 주요 코인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