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 구조

비트코인 반감기는 무엇인가요?

비트코인 소식통 2023. 2. 20. 16:53

비트코인 반감기 안내

📢 비트코인에 관심있는 90만명이 모인 카페

비트맨으로 오세요

 

비트코인 

 

“비트코인 반감기”는 비트코인 ​​채굴자들에 대한 블록 보상이 반으로 줄어드는 4년마다 일어나는 사건을 말합니다. 이것은 새로운 비트코인의 공급을 50%까지 줄입니다.

암호화폐 반감 프로세스는 비트코인 ​​프로토콜에 내장되어 비트코인이 디플레이션 통화를 유지함으로써 좋은 가치 저장소가 되도록 합니다. 반감기, 반감기가 왜 중요한지, 반감기가 비트코인의 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비트코인 반절이란 무엇입니까?


경우에 따라 "반감기"라고도 하는 비트코인 ​​반감기는 암호화폐 채굴의 결과로 유통되는 새로운 비트코인의 수가 절반으로 감소하는 주기적인 이벤트입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4년에 한 번 발생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채굴에 대한 잠재적인 보상은 점점 줄어들지만 이론적으로는 비트코인을 가치 저장소 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예를 들어 비트코인이 처음 소개되었을 때 채굴자들은 10분마다 최대 50개의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 몇 번의 반감 후에 보상이 6.25 비트코인으로 줄었습니다. 다른 유형의 암호 화폐는 코인 소각을 포함하여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다른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비트코인 반감은 언급한 바와 같이 비트코인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프로토콜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시스템의 기능이거나 비트코인 ​​작동 방식 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

4년 정도마다 채굴 보상을 줄임으로써 네트워크는 얼리 어답터가 채굴을 일찍 시작하도록 더욱 유혹했습니다. 즉, 비트코인이 시장에 출시된 초기에 보상이 상대적으로 높았기 때문에 더 많은 채굴자들이 참여에 관심을 가졌을 것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상이 줄어들면서 더 많은 채굴자들이 이러한 보상을 위해 경쟁합니다.

이것은 네트워크에 더 많은 해싱 파워를 추가 하고 또한 시장이 한 번에 비트코인으로 넘쳐나지 않도록 합니다.


비트코인 채굴 101

반감기를 더 잘 이해하려면 새로운 비트코인이 생성되는 과정인 암호화폐 채굴 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Bitcoin 네트워크는 중앙 집중식 계획이나 권한이 필요하지 않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사람들은 적은 비용으로 서로 P2P로 가치를 보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에서 "채굴"은 거래를 용이하게 합니다. 비트코인 "광부"는 네트워크 거래를 처리하는 컴퓨터입니다. 트랜잭션이 유효한지 확인하고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유지합니다. 그 대가로 광부들은 생성된 새로운 비트코인을 보상으로 받습니다.

비트코인 거래는 "블록"으로 알려진 그룹을 형성합니다. 각 블록은 모든 이전 블록에 연결되어 블록체인 이라고 알려진 것을 형성합니다 . 10분 정도마다 새로운 블록이 생성되고, 채굴자들은 다음 블록을 찾기 위해 경쟁하고 보상을 받으며, 가장 많은 일을 한 채굴자들은 새로운 코인으로 보상을 받습니다.

광부들은 또한 팀을 구성하고 광업 풀 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이는 광부가 보상을 얻기 위해 자원을 풀링하고 있음을 효과적으로 의미합니다.

가장 최근의 반감기는 2020년에 발생하여 다음 블록을 찾는 보상을 6.25 비트코인으로 설정했습니다. 이것은 2024년 언젠가 일어날 다음 반감기까지 변경되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비트코인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경우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이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언제 발생합니까?

비트코인 반감기는 약 4년에 한 번 발생합니다. 첫 번째 반감기는 2012년에 블록 보상이 원래 블록당 50 BTC에서 블록당 25 BTC로 줄었을 때 발생했습니다. 후속 반감은 보상을 25 BTC에서 12.5 BTC로, 그리고 6.25 BTC로 떨어뜨렸습니다. 다음 반감기는 보상을 3.125 BTC로 설정합니다.

새로운 통화의 공급을 지속적으로 줄임으로써 Bitcoin이 인플레이션 통화가 아닌 디플레이션 통화로 남을 것이라는 이론입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왜 일어나는가?

다시 말하지만, 반감의 논리는 시스템이 새로운 BTC를 시장에 도입하기 위한 정해진 일정과 새로운 코인에 대한 제한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입니다(총 2,100만 비트코인 ​​제한도 포함). 설정된 일정을 고수함으로써 Bitcoin은 과잉 문제를 피하고 가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일정을 변경할 수 있는 규제 기관이 없다는 점을 감안할 때 정치 또는 경제적 압력은 유통되는 BTC의 전체 양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누가 비트코인 ​​배포 일정을 선택했습니까?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통화가 공급이 제한되고 생성이 어려워야 합니다. 프로젝트의 원래 백서에 따르면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 (신원이 미스터리로 남아 있음)는 비트코인의 블록 보상을 4년마다 절반으로 줄이기로 결정했습니다.

반감기는 다음 해에 발생했으며 블록 보상은 다음과 같이 감소했습니다.

• 2012년: 비트코인 ​​25개

• 2016년: 12.5 비트코인

• 2020년: 6.25 비트코인


다음 비트코인 ​​반감기는 언제입니까? 

언급했듯이 다음 반감기는 블록 보상이 3.125 비트코인으로 감소하는 2024년에 발생할 것입니다.

 

 

Bitcoin Halving은 좋은 것입니까 나쁜 것입니까?

비트코인 반감기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여전히 가치가 있는 이유 중 하나가 반감기라고 합니다.

비트코인이 만들어졌을 때, 그것은 극도로 디플레이션적이고 고정된 공급 한도를 가진 통화 형태의 출현이었습니다(단지 2,100만 비트코인만 존재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비트코인이 지금까지 알려진 것 중 "가장 어려운" 화폐라고 말합니다. 이는 비트코인이 생성하기 어렵고 공급이 제한적이라는 의미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비트코인은 때때로 금이나 다른 귀금속 과 비교됩니다 .

금도 채굴해야 하고 공급량이 부족합니다. 이것이 비트코인이 때때로 "디지털 금"이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은 금의 가격이나 공급과 상관관계가 없으며 귀금속으로 간주되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 Bitcoin Gold " 라는 암호화폐가 시장에 나와 있는데 , 이 역시 실제 금과 같지 않습니다.


Bitcoin을 반감하면 가격에 영향을 미칩니 까?

역사적으로 비트코인 ​​가격은 반감기 이후 18개월 동안 상승했습니다. 2012년 첫 번째 반감기가 발생한 후 비트코인은 2013년 11월 1,000달러가 넘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반감기 전인 그해 4월 비트코인은 50달러 미만에서 거래되었습니다.

두 번째 반감기는 2016년에 발생했습니다. 2017년 12월 비트코인 ​​가격은 그해 1월 1,000달러 미만에서 거의 20,000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60,000달러 이상으로 증가했지만 그 이후로 크게 떨어졌습니다.

가격 인상 후 후퇴하는 경우가 많으며 때로는 90%까지 하락하기도 합니다. 그런 다음 가격이 서서히 상승하기 시작하여 다음 반감까지 이어지며 주기가 반복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이벤트의 지나치게 단순화된 버전이지만 비트코인 ​​반감기가 역사적으로 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일반적인 의미를 제공합니다.

즉, 과거 실적이 항상 미래 결과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시장은 지정학적 문제와 거시경제적 사건 등 다양한 이유로 움직입니다. 암호화폐는 때때로 더 넓은 금융 시장과 연관될 수 있으므로 반감이 가격 상승의 정확한 원인인지 정확히 지적하기 어렵습니다.


테이크 아웃

비트코인 반감기는 채굴자들이 거래 처리 대가로 받는 비트코인 ​​양이 반으로 줄어드는 현상을 말하며 4년에 한 번씩 발생한다. 가장 최근의 반감기는 2020년이었고 다음 반감기는 2024년에 일어날 것입니다.

반감기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근본적인 부분이며 해당 네트워크의 기능으로서 일부 사람들은 비트코인이 가치 저장소로서 고유하다고 믿게 만듭니다. 그러나 반감기는 가격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들이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비트코인 반감기가 가격을 인상합니까?
역사적으로 비트코인 ​​가격은 반감기 이후에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의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많은 요인이 있으며, 반감 자체가 가치를 증가시켰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비트코인은 얼마나 자주 반감됩니까?
비트코인 반감기는 대략 4년에 한 번씩 발생합니다. 가장 최근의 반감기는 2020년이었고 다음 반감기는 2024년에 있을 예정입니다. 비트코인 ​​공급이 소진될 때까지 해당 일정대로 계속 진행될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반감인가요?
예, 비트코인은 대략 4년에 한 번씩 반감됩니다. 반감 프로세스는 생성자가 설계한 대로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프로토콜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댓글